이벤트

콘텐츠

내 커리어 sicle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8천 조회수 브런치 작가되고 칼럼니스트로 데뷔😎

sicle 2020.07.23 조회145 추천 0


안녕하세요, sicle 마케팅 매니저 jooey입니다.


7월 1일부터 15일까지, sicle에서는 에어팟을 건 후기 대회가 열렸는데요!



이번 대회에서는 '서은'님이 영광의 1위를 차지하셨습니다.




혼자 읽고 말기에는 너무나 자랑스러워서 서은님의 이야기를 모든 분들과 공유합니다!!

sicle의 목표는 좋은 강의를 제공하고 끝나는 게 아닌,
수강생분들의 실제 목표 달성을 돕는 것인데요.

그래서 챕터별로 과제가 있고, 최종 미션을 명확히 정해드리며
미션 달성시 수강료를 환급해드리죠!

여기서 중요한 건 '환급금' 이 아니라 실제 수강생 분들의 변화입니다.
서은님은 sicle 수강 후 어떤 변화가 있으셨을까요?









"저는 sicle에서 실행 동력을 구매했어요"




서은님은 [보통 직장인의 위대한 글쓰기]프로젝트에 참여하신 분입니다.
서은님은 sicle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얻게 된 나비효과로 다음 세가지를 소개해주셨어요!



1.인터넷 신문에 총 3편의 글 기고, 메인 장식👍





2.네이버 유령 블로그 부활, 2년만에 일 조회수 100돌파🙊







3.브런치에 3년만에 복귀, 글 10편이상 작성, 일 조회수 8천 5백 돌파🎉









4.현직/전직 작가 분들께 SNS로 연락을 받고 직접 만나 글에 대한 인정을 받음 (출판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해 주신 분들 포함)(사진)👏.







이렇게 보면 항상 정력적으로 글을 써오셨던 분 아닐까 싶지만
서은님 피셜, 전에는 항상 ‘무슨 글을 쓸지’에 대해 고민과 회의가 많으셨다고 해요. 

다행히 [보통 직장인의 위대한 글쓰기]에서 제공하는 방법론을 통해서

‘나의 특강점을 결합해 만들어낸 고유한 엣지’를 찾고 집중해야할 테마를 잡을 수 있으셨다고 하는데요😮.





그 생생한 후기 일부를 발췌해봤습니다.






서은님 글쓰기 프로젝트 과제 발췌


다른 창작물도 그렇지만 특히 글에는 완벽을 기하는 편입니다. 그런 점에서 체계적인 글쓰기의 과정을 장표와 함께 순서대로 밟을 수 있다는 건 대단히 효과적인 방법이었습니다! 장수한 sicle 대표님 직강인 보통 직장인의 위대한 글쓰기 클래스는 정말로 실행동력 장표가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컨대 첫 스텝으로 글감 구상을 위해, "나만의 상위 25% 경험, 나만의 유일한 경험, 내 관심사..." 등을 차례차례 적도록 합니다. ​  



이 과정에서, 평소 관심사 그리고 깊이 있게 고민하던 생각들이 결합할 수 있었습니다. 무슨 글을 쓸 것인지에 대한 고민과 회의가 많았는데, 테마를 잡으니 글도 단숨에 써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퇴고 스킬이 많이 늘었던 것 같습니다. 예전엔 감정 쓰레기통마냥 날 선 글을 썼다면, 조곤조곤 공감과 위안을 논리적으로 건낼 수 있는 글에 조금 더 가까워졌습니다.


-서은님 블로그 후기에서 발췌한 과제 작성 사진과 글





일 조회수 8천을 돌파했다는 브런치 글은 저도 참 재밌게 읽었는데요. 취업에서 좌절하셨던 경험과 힘든 시간들을 정말 담담히 전달해주셨더라고요. 처음부터 ‘만점’과 같은 직장을 찾지 못해 좌절하고 계신 분이 혹시 계시다면, 서은님의 글을 일독해보시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현재 상황을 정답이나 오답이 아닌 ‘여정’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되실 거예요 😌.



서은님의 sicle 후기와, 다른 글들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보통 직장인의 위대한 글쓰기]뿐만 아니라 [NEW WORK 평생 커리어 찾기 프로젝트]에 대한 후기도 함께 적어주셔서, 두 개 프로젝트 수강을 고민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 거예요😃.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