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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미리보기
문제는 영업이다 – 매출을 높이는 실전 세일즈 프로젝트
왜 필요한가요?
- 비즈니스의 꽃은 영업이고, 모든 사업은 영업으로 귀결됩니다.
- 이렇게 영업이 중요한데 정작 그동안 제대로 배운 적이 한 번도 없다면?
- 그냥 넓은 인간관계와 외향적인 행동으로만 주먹구구식으로 영업을 해 왔다면?
- 전략적으로 세일즈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실제로 매출을 높이는 성과를 내고 싶다면?
이것을 얻어갑니다
- 내 비즈니스에 맞춘 영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평생 써먹는 영업 스킬을 습득하여 매출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내성적인 성격에 인맥이 넓지 않아도, 전략에 기반한 영업 관리 및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을 위해 준비했어요
- 🙇영업을 통해 더 많은 매출 성과를 원하는 스타트업/작은회사 CEO
- 🙇♂️체계적인 영업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싶은 프리랜서/1인기업가
- 🙇♀️대기업/외국계/공공기관 조직의 세일즈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싶은 영업 실무자
우리는 달라요
- 인맥과 성격에 의존한 주먹구구식 영업이 아닌, 제대로 된 세일즈 관리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스타트업/1인기업가/외국계 등 다양한 조직에 적용하여 실제로 성과를 낸 영업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 단순 영업 이론이 아닌, 매 클립마다 오늘 당장 써 먹을 수 있는 세일즈 템플릿을 작성하고 내 영업 액션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 나의 비즈니스와 영업 고민에 맞춘 1:1 코칭을 통해 내게 맞는 실적 개선 포인트를 도출하고 실제 매출 성과로 연결시킵니다
코치가 함께합니다
유장준 코치
스타트업 세일즈 연구소 유장준 대표는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계에서 현장지휘관으로 조직을 이끌어 왔다. 소프트뱅크 커머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휴렛팩커드, 오라클 등에서 세일즈와 마케팅을 담당했고, (주) 벤디스 영업이사로 식권대장의 영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장을 확대해 네이버, 우아한형제들, KDB 산업은행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 유치의 주역으로 활약했다.
마흔이 되는 순간, 또 다른 도전을 위해 세일즈 컨설턴트로 활약하기 시작했고, 현재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소장으로서 창업가와 스타트업 임직원 대상으로 세일즈와 마케팅 컨설팅을 하고 있다. 동시에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세일즈매거진 편집장으로도 일하고 있다.
약력
現,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소장
現,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現,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멘토
AchieveGlobal, 세일즈 과정 이수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 졸업
경희대학교 전자정보학부 졸업
(주)벤디스, 영업이사 (네이버 투자유치)
오라클, Account Sales Manager
HP, Market Development Manager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Inside Sales
소프트뱅크커머스, Channel Sales
저서
<영업은 결과로 말한다>, 흐름출판, 2018
<불황에도 잘나가는 사람들의 영업비밀>, 그린스푼미디어, 2020
홈페이지 http://startupsales.co.kr/
브런치 https://brunch.co.kr/@yoojangjune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GlWgP9fLO3tDcRoDjbGrg?view_as=subscriber
강사의 편지
많은 스타트업들이 마케팅이나 기술에만 몰두하다, 실제적인 세일즈 전략과 실천의 부재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또한 많은 회사들이 세일즈를 지나치게 사람과 인맥에만 의존하여 시스템적으로 성장하지 못하고 정체하거나 쇠퇴하는 경우가 정말 흔합니다.
이번 sicle 영업 프로젝트는 세일즈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배우고, 과제 수행과 1:1 코칭을 통해 내손으로 직접 우리 회사의 세일즈 시스템을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업을 잘 따라오시면 우리 회사의 세일즈 목표, 세일즈 액션 플랜, 세일즈 리포트, 세일즈 방법론 등 세일즈에 대한 모든 프로세스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영업 전문 팀장의 입장에서 하나씩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 내용을 배웁니다
문제는 영업이다 : 오늘 바로 써먹는 세일즈 법칙
👉 사업이 안 되는 이유는 바로 영업 때문입니다. 제품이 좋다고 팔리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지금 당장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영업은 데이터다 : 세일즈 파이프라인 만들기
👉 숫자와 데이터로 영업을 관리합니다. 영업 파이프라인의 깔때기 구조를 이해하고 Lead에서부터 Win까지 영업 성과를 높이는 원칙을 이해합니다.
영업의 꽃 : 아웃바운드 세일즈
👉 영업은 부담스럽습니다. 특히 아웃바운드 세일즈는 처음에 다들 막막해 합니다. 그러나 데이터 기반 CRM 도구 및 고객 컨택 포인트 DB 활용법, 콜 스크립트, 고객 접점 확보 등 체계적인 기법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언택트 세일즈 : 새로운 영업 방식
👉 언택트 뉴노말의 시대에는 새로운 비대면 영업 방식이 필요합니다. 비대면 영업과 온라인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전문 영업 스킬의 관점에서 앞으로의 언택트 영업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커리큘럼
클래스는 챕터 1개에 평균 5개의 강의 클립(5~10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루 한 클립씩 한 달 완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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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 튼튼한 조직은 망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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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영업이다 : 오늘 바로 써먹는 세일즈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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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즈니스의 꽃, 영업 오늘 바로 시작하기
- 과연 제품이 좋으면 잘 팔릴까?
- 팔려고 하지 않으니까 망한다.
- 액션 플랜이 없으니까 망한다.
- 내 고객을 만드는 6가지 방법
- 고객의 GNP가 답이다
과제1. 우리 제품의 셀링포인트 찾기 2. 판매 개선 대책 찾기 3. 세일즈 액션 플랜 찾기 4. 이해관계자 파악하기 5. 고객에게 가치 제안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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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은 데이터다 : 세일즈 파이프라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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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관리 시스템 구축하기
- 영업 목표를 설정하기 (Goal Setting)
- 실제 액션 플랜을 수립하기 (Action Plans)
- 파이프라인으로 관리하기 (Pipeline Management)
- 세일즈 리포트로 피드백하기 (Sales Report)
과제6. 영업 활동 정량적으로 측정하기 7. 연간/분기별/월간 영업 목표 설정하기 8. 영업 액션 플랜 보고하기 9. 파이프라인 정리하기 10. 세일즈리포트 제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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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의 꽃 : 아웃바운드 세일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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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기반 세일즈 & CRM 도구 활용
- 고객 컨택 포인트 DB를 확보하는 법
- 고객을 발견하는 6가지 방법
- 세일즈 깔때기 3단계
- 오늘 바로 시작하는 콜 스크립트
과제11. 데이터분석 리스트업 12. 컨택포인트 리스트업 13. 고객발견전략 수립 14. 세일즈 단계별 대응 전략 수립하기 15. 콜 스크립트 작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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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세일즈 : 새로운 영업 방식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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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택트 시대의 세일즈 마인드셋 변화
- 비대면 고객 접점 채널 만들기
- 비대면 세일즈 서비스 디자인하기
- 세일즈 성과를 결정하는 가격 세팅
- 언택트 세일즈 프로세스 수립하기
과제16. 언택트 세일즈 프로세스 정리
FAQ
- sicle 미션은 뭔가요?
- [사이클 리워드 미션제도는 2020년 11월 8일 이후, 폐지되었습니다.] 11월 8일 이후 수강생의 경우, 사이클 과제를 자유롭게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해주시면됩니다. sicle의 모든 프로젝트는 "미션"과 함께 시작합니다. 구매일부터 D-DAY 자동 시작되며, 미션은 과제+SNS후기+설문참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과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사이클 리워드 미션제도는 2020년 11월 8일 이후, 폐지되었습니다.] 11월 8일 이후 수강생의 경우, 사이클 과제를 자유롭게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해주시면됩니다. 상세페이지 도입부의 "자세한 가이드 보러가기" 버튼을 통해 과제 샘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이후, "달성조건 보기"에서도 확인가능하며, 더 구체적인 과제 작성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미션 완수 후, 과제는 링크에 한 번에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1:1 코칭(옵션B)은 어떻게 다른가요?
- 더 알고싶은 내용, 세심한 케어가 필요한 부분을 영상 속 강사님과 1:1로 직접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막막하신 분, 현직자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분께 1:1코칭 강력 추천합니다
- 강의는 언제까지 들을 수 있나요?
- 미션 D-DAY와 sicle강의 수강기간은 다릅니다. 사이클의 강의는 구매 후, 3개월동안 반복하여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어떤 사람이 들으면 좋을까요?
- 영업을 해야 하는 대표 또는 실무자가 되었는데, 혹시 소극적인 성격이나 좁은 인맥 때문에 영업을 시도하지도 않고 지레짐작으로 포기해오지 않으셨나요? 영업에도 시스템이 있습니다. 영업 전문가 유장준 대표가 여러분께 오늘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영업 플랜을 제시합니다. 영업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많은 노하우와 시스템을 전달해드립니다. 세일즈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세일즈 직무에서 더 성장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세일즈 법칙에서 시작해, 데이터를 관리하여 세일즈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법을 먼저 살펴봅니다. 다음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아웃바운드 세일즈를 실행하는 법을 살펴보고, 포스트 코로나의 '언택트' 시대에 맞춰 세일즈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도 함께 알아봅니다.



프로젝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