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포진각막염 바이러스 감염으로!

단순포진각막염은 각막(홍채와 동공 앞 투명층)을 침범하는 눈 감염으로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눈의 통증, 눈물, 충혈, 눈 속에 이물질이 있는 듯한 느낌(이물감), 밝은 빛에 대한 과민성이 흔한 증상입니다.
대상자의 각막검사를 바탕으로 그리고 가끔 눈을 면봉으로 닦아내고 바이러스를 동정하여 단순포진 각막염을 진단합니다.
대처는 항바이러스제로 합니다.

초기(1차) 감염 후 절대 몸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신 이 바이러스는 신경 내에 잠복(불활성)한 상태로 머물러요. 때때로 이 바이러스는 활동을 재개하고 재발과 추가 증상을 일으킵니다.
일차 단순포진의 눈 감염은 대개 소아에서 발생하며 경증의 각막염을 유발하며, 이는 각막과 결막(눈꺼풀 안쪽 벽에 위치하여 흰눈을 가리는 막)의 염증입니다.
일차 감염은 대처 없이 해결됩니다.
그러나 감염이 재활성화되면 각막에 더 심각한 영향을 주어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시력 상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단순포진 각막염은 전 세계적으로 실명의 주요 원인입니다.

단순포진각막염의 증상 1차(첫 번째) 단순포진목 감염의 증상은 대개 일반적인 결막염과 비슷하기 때문에 단순포진 감염이 진단되지 않습니다.
재활성화 증상으로는 눈물, 충혈, 눈 속에 이물질이 있는 듯한 느낌(이물감각), 밝은 빛에 대한 과민성이 포함됩니다.
드물게 감염이 악화되어 각막이 붓고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염이 자주 재발하면 각막 표면이 더 손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부 재발의 경우 심한 궤양이 발생하여 영구적인 흉터가 생성되고 혈관이 각막으로 성장하여 눈 표면이 무감각해질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재발하면 단순한 포진 바이러스가 중대한 시각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영구적일 수 있습니다.
단순포진 감염병을 진단하기 위해 틈새등(고배율로 눈을 검사할 수 있는 기구)을 사용하여 눈을 검사합니다.
검사 중에 플루오레세인이라고 하는 연두색 색소를 포함한 점안액이 눈에 들어갑니다.

플루오레세인 색소는 일시적으로 각막 손상을 밝은 녹색으로 염색해 다른 방법으로는 볼 수 없는 손상된 부위를 볼 수 있습니다.

플루오레세인 색소는 일시적으로 각막 손상을 밝은 녹색으로 염색해 다른 방법으로는 볼 수 없는 손상된 부위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