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먹는 피쉬콜라겐 추천 부작용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을 먹는 피쉬콜라겐 추천 부작용 콜라겐은 우라체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뿐만 아니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 건강에 영향을 미쳐 피부 노화는 물론 고혈압, 탈모, 관절염까지 효과가 있어 갱년기 여성은 물론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효능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생선 껍질에서 추출한 어류 콜라겐을 더 잘게 나눈 형태로 육류 콜라겐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훨씬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아류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이 더 높은 이유는 분자 크기가 작기 때문인데,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아류 콜라겐에서 다시 한 번 업그레이드시킨 것으로 입자가 적은 어류 콜라겐을 더 잘게 나눈 초미세 입자 형태로 만든 것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크기가 어느 정도냐 하면 머리카락 굵기의 1/125,000 입자 크기로 피부 세포와 같은 구조의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 빠른 흡수율 분자 크기가 작아 흡수율이 빨라 효과적입니다.

또 다른 특징이 인체 피부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어 겨울철 흡수율과 이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국 우리 피부에 있는 콜라겐과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미세 분자 크기로 체내 흡수에 최적화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게 되면 콜라겐이 빠르게 체내 곳곳으로 흡수돼 체내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실험용 쥐에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흡수율을 확인해보니 섭취 24시간 후 피부는 물론 뼈와 연골 등 온몸에 콜라겐이 도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바이오틴 비오틴의 또 다른 이름은 비타민 B7로 역할은 탄수화물, 단백질과 같은 에너지 대사 과정이 활용되어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또 모발이나 손톱 재생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콜라겐과 함께 전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비오틴을 손발톱, 탈모, 피부치료제로 사용하고 있으며 유럽식품안전청에서도 비오틴 섭취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콜라겐과 비오틴을 함께 섭취하는 콜라겐과 비오틴을 함께 먹으면 좋은 이유는, 바이오틴이 콜라겐의 합성을 도우려고 하는데요, 콜라겐을 단독으로 섭취했을 때보다 비오틴과 함께 섭취했을 때 그 효능이 높아지는 일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이 하나 있는데 통계에 따르면 한국 국민의 89.5%가 하루 권장량 이하의 비오틴을 섭취하고 있으며 10명 중 9명은 바이오틴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비오틴의 같은 비타민은 특성상 꼭 필요하지만, 직접 합성하지 못하고, 즉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비오틴은 물에 녹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필요한 양만 흡수되어 남은 비오틴은 오줌에서 체외로 배출되므로 체내에 쌓인 걱정도 없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비오틴 결핍 쥐에게 비오틴을 투여하면 콜라겐 합성이 약 2배 증가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 피부 탄력 유지, 실제로 콜라겐이 피부 속 수분을 잘 잡아주고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로 41~58세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게 했더니 진피 치밀도는 10.3배, 표피 수분량은 14.6배 증가했고 피부 주름은 11.2배 감소했다는 결과입니다.

또 섭취 중지 2주 후에도 피부 탄력 효과가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어 실제로 40~60세 여성에게 저분자 콜레스테롤 펩타이드를 12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6주 만에 피부 수분도가 2.9배 증가하고 피부 주름은 10.5배 증가하며 피부 탄력도 유의미하게 호전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피부 건강이 개선된 이유는 콜라겐이 피부 수분을 채워줬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속에서 콜라겐 분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진피로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체내 세포의 수분까지 되살려 결과적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탈모예방 신체부위 중 피부에 속하는 두피로 모발은 진피에서 영양분을 공급받기 때문에 탈모에도 콜라겐은 빠지지 않는 관계입니다.

실제로 40~60세 여성을 대상으로 콜라겐과 식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했더니 두피 각질과 피지량이 감소한 반면 모발 개수, 굵기가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탈모증을 앓고 있는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비오틴이 풍부한 영양제를 1년간 섭취하게 했더니 모근 강화와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고 탈모 개선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콜라겐은 신체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종류이기 때문에 신체를 구성하는 모든 장기에 포함되어 있고 눈, 내장, 방광, 뼈, 관절, 힘줄까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콜라겐이 부족하면 전신 건강이 위험해집니다.

– 혈관질환 예방혈관은 심장에서 뿜어져 나오는 혈액을 받는 혈압을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탄력 있고 유연해야 합니다.

혈관의 대부분이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콜라겐이 부족하면 혈관 탄력이 떨어지고 혈관벽에 가해지는 압력에 손상되어 뇌출혈,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치명적인 질환을 유발합니다.

이때 콜라겐으로 혈관 내벽에 탄력을 되찾으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성인 31명에게 5개월 동안 콜라겐을 섭취하게 했더니 동맥경화 위험도가 감소하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평균 6%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관절 건강 콜라겐이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이것은 관절 연골과 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것도 콜라겐이기 때문입니다.

중년 이후 체내 콜라겐 양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에 관절을 감싸는 연골의 힘이 약해지고 인대 조직도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 같은 질병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이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관절이 불편한 40~75세 남녀를 대상으로 6개월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3.000mg을 6개월간 섭취하게 했더니 관절 통증이 줄고 신체활동능력을 점수화한 관절염 지수도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런 콜라겐의 효능 때문에 해외에서는 류마티스 관절염, 골다공증 등의 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 각질 케어 각질은 죽은 피부 세포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에서 외층에 있는 각질층이라고 하는데 겨울철 각질이 고민이라면 콜라겐이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안면건조증을 앓고 있는 30~60세 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게 했더니 섭취 2주 후 63.4%에서 피부 각질이 감소했고, 섭취 12주 후 82.93%가 피부 각질이 감소했으며, 섭취를 중단해도 2주간 효과가 지속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발뒤꿈치 체중의 압력에 의해 특히 건조해지기 쉬운지는 특히 갱년기 여성들이 건조함을 느끼기 쉬운 곳입니다.

실제로 40~55세 여성에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게 했더니 3개월 후 67%에서 발뒤꿈치 각질이 개선됐고 그 중 최대 91%까지 긁힘이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주의 사항, 부작용 식품 의약 품 안 전처가 인정한 건강 기능 식품은 약 3.6%에 불과하므로 식품 의약품 안전처 인정 요시 야스 기능 식품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고, 또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 시험 결과가 있는지 확인하고, 콜라겐의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율이 높아 피부와 같은 구조인 저분자 콜라겐 펩티드를 기억하고 두면 좋을 것입니다.

콜라겐 합성을 돕는 영양소인 비오틴과 함께 추천의 영양소는 일명 항산화 영양소의 셀레늄, 면역과 세포 분열을 도와아연과 함께 먹으면 더 좋아요.저분자 콜라겐 펩티드는 어류에서 추출한 만큼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주의가 필요로 하루 섭취 권장량은 1200mg이내로 과잉 섭취하면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