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버섯의 원인 기미, 칙칙함 제거 요령

작년 겨울에 건조한 피부를 경험했더니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얼굴에 흑버섯, 기미 등의 칙칙함이 생겨 너무 신경 쓰였다.

얼굴에 검은 얼룩이 점점 늘어나니까 메이크업을 할 때도 항상 스트레스를 받아서 평소 화장보다 훨씬 두꺼워져.얼룩과 얼룩 제거 관리가 오래 걸린다는 건 얼핏 들어봤고 관리를 하려면 빨리 시작해야겠다는 마음이었다.

그래서 케어 아이템을 찾아볼까 했는데 케어를 하든 늘어나는 걸 예방하든 흑버섯의 원인부터 알아야 제대로 관리가 되는 거야.흑버섯의 원인 중 가장 흔한 원인은 자외선과 피부 노화 두 가지가 있는데 가족력에 따라 나타나는 경우도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나도 아직 어린 나이에 외모를 보면 가족력 때문이 아닐까 했는데 이유가 뭐든 피부는 관리를 통해서 다듬어갈 수 있으니까 가족력이든 노화든 자외선으로 생긴 기미든 상관없어!
흑버섯의 원인을 케어·예방하기 위해서는 노화방지,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콜라겐, 즉 피부재생 효능을 가진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관리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정한 기준에 적합한 제품은 생각보다 엄청 많았는데 내가 선원지+민감성피부 타입이라 유분이 많거나 화학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은 자극이 될까봐 걱정됐다.

그래서 최대한 순한 제품을 찾아보고 자연성분이 함유된 아이템이 아닌 자연잡채 천연제품을 골랐다!
어니스트맘이라는 브랜드의 제품인데 이 브랜드가 민감한 피부나 질환이 있는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추구하는 것 같아 마음에 든다.

그리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것이 제품에 그대로 녹아든 것 같아 바로 선택했다!
피부 흡수력을 높여주지만 피부에 도움이 되는 효능은 없는 정제수를 제외하고 피부 진정과 재생, 보습 효능을 가진 알로에베라잎즙을 모든 스킨케어 제품에 베이스 성분으로 넣었다.

그리고 자연성분 100% 함유량을 인증하는 USDA 공식인증마크와 유해화학성분이 하나도 들어있지 않고 여러 차례 심사를 거쳐 안전성이 검증됐다는 EWG VERIFIED 마크도 붙어있어서 확실히 신뢰할 수 있었어.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어서 사용해보고 구매한 건 아니지만 리뷰를 보면 사용감이 완전히 내 스타일이었고 실제로 사용했을 때도 리뷰를 보고 내가 상상했던 그 사용감이 그대로 나와서 정말 다행인 것 같아 ㅎㅎ 제품명은 아르테미시아 울트라 커밍젤과 카렌듈라 버터 데일리 크림이야.홈케어 루틴은 정말 어려운 게 없어.만약 흑버섯, 기미 잡티 제거 관리를 하고 싶은 면내 루틴을 그대로 따라해도 되지만 순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대로 관리해도 피부가 나빠지지는 않을 것 같다.

나는 기존에 쓰던 기초 케어는 그만하고 커밍젤과 크림으로 기초 케어를 해줬어.아침저녁은 세안 후 기초케어로 바르는 것은 고정 루틴으로 추가적으로 이른 오후, 자기 전에도 한 번씩 크림만 발랐다.

그리고 나는 선원이기 때문에 속건성을 억제하려고 꺼림칙할 때마다 크림을 발라줬어.커밍젤은 흑버섯의 원인과는 별개로 트러블이 있거나 붉은 빛이 났을 때 수시로 발라주면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진정 아이템이야.병풀추출물, 두드러기발효추출물 등 진정성분이 들어있고 수분감도 풍부해서 피부결 정돈에 좋아.그리고 피부 재생 효능을 가진 동백씨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손상되어 생긴 칙칙함을 관리하기 쉽고 달맞이꽃 오일이 들어가 무너진 장벽을 회복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질환을 예방해 주는 락토바실러스 유산균도 들어 있어서 전체적인 피부 컨디션을 높일 수 있는 케어 아이템이야.사진으로 봐서 어떨지 모르겠지만 젤타입 텍스처가 이렇게 촉촉하고 수분감이 많은 건 처음인 것 같아.펌프를 하면 탱탱한 젤이고 약간의 점성이 있어서 그런지 발림성이 굉장히 매끄러워.피부에 넓게 발라주면 증발 없이 빠르게 흡수되고 쿨링감도 있어 피부 온도를 낮추기에도 좋은 아이템이야.그리고 이 버터크림은 항염증과 항진균을 완화시켜주는 카렌듈라 성분이 핵심이야.항염증, 항진균 완화를 비롯해 2차 감염 예방 자극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었어. 그리고 피부가 손상되면서 생긴 거무스름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아보카도 오일도 함유되어 있어.아보카도 오일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고 합성된 콜라겐은 피부 보호, 피부 재생 그리고 피부 탄력까지 관리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이 밖에도 각질케어, 영양공급 등 효능을 가진 성분이 많고 피부 본연의 항산화 기능을 강화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도 다양하게 함유된 아이템이다.

유기농 함량도 80%로 굉장히 높아서 지금까지 케어를 하면서 가려움증이나 따가운 자극을 느껴본 적이 전혀 없어서 만족스러운 크림이야.튜브형 타입으로 돼 있는 걸 보면 수분크림처럼 얇은 제제가 아니라는 건 다들 알겠지만 내가 느낀 첫인상은 ‘생각보다 딱딱한데…?’였다.

그런데 다행히 피부에 바르면 금방 녹으면서 수분감과 함께 산뜻한 보습감이 느껴진다니까.크림도 흡수력이 빠르고 가볍게 마무리돼 메이크업을 해도 어긋나지 않는다.

흑버섯 원인을 관리하면서 관리한 지 한 2~3개월 된 것 같은데 이 정도면 되게 빨리 관리가 됐을 거야.나도 나름 스트레스가 많아서 하루도 빠짐없이 열심히 관리해줬어 (카렌듈라 크림이랑 커밍젤 주소야!
) https://bit.ly/3MfEnKR 관리를 시작한 이후로 트러블도 안생겨서 정말 만족하고 있어. 거무스름한 얼룩 제거 관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내가 사용하는 아이템 조합을 추천해드려요!
:)흑버섯 원인을 관리하면서 관리한 지 한 2~3개월 된 것 같은데 이 정도면 되게 빨리 관리가 됐을 거야.나도 나름 스트레스가 많아서 하루도 빠짐없이 열심히 관리해줬어 (카렌듈라 크림이랑 커밍젤 주소야!
) https://bit.ly/3MfEnKR 관리를 시작한 이후로 트러블도 안생겨서 정말 만족하고 있어. 거무스름한 얼룩 제거 관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내가 사용하는 아이템 조합을 추천해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