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피부과 콜라겐 재생이 필요하다면

대구 동구 피부과 콜라겐 재생이 필요하다면

조금 더 젊었을 때부터 피부과 기기나 치료에 익숙해져 함께 있었다면 동안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는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홈케어 기기와는 파워가 달라 효과가 비교적 확실하고 치료실에서 사용하는 전문 제품도 성분이나 용량에 있어서 다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은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고 모공이 확장되는 것을 보고 굉장히 늙어 보인다고 생각할 때 내원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육안으로 피부가 나이를 먹어 보이는 것은 각 피부 층별 노화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피부는 크게 표피층과 진피층으로 나뉘어 볼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이는 피부는 표피층에서 외부의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에서 감염을 예방하고 먼지나 자외선 등의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담당했습니다.

이런 기능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 표피층은 복수의 각질층에서 피부를 싸고 있어요. 이 각질층은 표피층의 기저부에서 새로운 세포가 형성되고 피부 표면층으로 올라가고 탈락하기를 반복하면서 피부를 매끄럽고 밝게 유지하고 주었습니다.

그러나 표피층은 나이가 들면서 생성 및 탈락 주기가 길어지면서 탈락하지 못하고 쌓인 각질로 구겨지 거칠고 칙칙한 피부에 되었습니다.

이처럼 표피층의 문제는 주기적인 필링과 대구 동구 피부과에서 하는 관리에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피층 아래 진피층은 일반적인 관리에서는 해결하지 못했어요. 진피 내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탄력 섬유 조직으로 구성되어 피부의 탄성을 맡아 주었습니다.

그러나 20대에서 콜라겐의 감소가 시작되고 생성이 줄어들고 노화는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30대 이후 노화 증상이 얼굴에 나타나고, 주로 주름이나 피부의 접히고 탄력 저하, 모공의 확장 등이 나타났습니다.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피부를 가열시킬 방법이 있습니다.

가열된 피부 조직의 혈관이 확장되어 혈류가 증가했고 이때 콜라겐이 더 빠른 속도로 생성되는 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더 높은 온도로 가열시킨 경우에는 진피 내의 콜라겐 섬유가 수축하고 콜라겐을 재건하도록 자극했습니다.

이런 방법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몇개의 연구 논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30대 중반에서 50대 중반의 31명의 여성에게 40~42도의 열을 가한 결과 콜라겐 합성이 일으키고 얼굴 피부의 주름이나 늘어짐을 개선했다는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피부과에서는 피부를 가열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고주파 레이저 IPL, HIFU 같은 기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각각의 기기가 전달하는 에너지의 양과 심한 적응증을 달리 했습니다.

얇은 만두피에 쓰이는 레이저는 피부에 100도에 가까운 정도의 고온으로 가열시키고 피부를 제거함으로써 새로운 피부 조직을 채웠는데, 표피층부터 진피층까지 긁어 냈기 때문에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갖추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모공과 상처, 주름살 치료 목적으로 레이저를 했습니다.

고주파는 관리실에서 사용하는 기기 이외의 콜라겐 재생 목적의 기기는 피부에 40~50도로 온도를 전달하고 HIFU는 60~70번의 온도로 가열시키고 콜라겐을 수축시켰고 변성을 통해서 재생을 유도했습니다.

1. CO2프로 레이저:울트라 펄스 앙코르

CO2직업적 레이저는 피부과에서 하는 심부 보늬. 다음에 회복 기간이 가장 길고 효과적인 얇은 껍질이 아닌가 생각했다.

왜냐하면 CO2매질의 특성이 피부의 열 손상을 많이 일으키는 때문이었지만 피부 조직을 절제하는 방법 이외에도, 절제된 주변 피부 조직에 열이 전해지면서 열응고 존을 형성시킴으로써 보다 많은 콜라겐 생성이 가능했다.

또 그만큼 피부 깊숙한 곳까지 열 전달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서 주로 깊은 판 흉터가 있는 경우에 처방했어요. 그러나 열 손상이 큰 만큼 붉은 빛이 2주 이상 지속 가능성이 있어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어요. 다만 요즘처럼 마스크가 일상화된 시기에는 평일의 치료도 별로 신경 쓰지 않는 분위기여서 치료를 고를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효과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뽑는 게 좋다고 생각했다.

2. 아는 뷰의 야구 전문 레이저:줄 레이저

만약 지난 CO2프로 레이저 얇은 가죽의 긴 회복 기간이 부담스럽다면 더 회복이 빨리 프로페셔널 레이저이다 아뷰ー의 야그 프로페셔널 레이저를 선택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이것은 피부의 수분이 가장 잘 반응하는 매질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지만 아뷰무야그 매질은 레이저 파장대의 가운데 피부의 수분이 가장 흡수도가 높았어요. 즉, 약한 에너지에서도 피부 절제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피부의 열 손상이 CO2에 비해서 없었지만, CO2매질은 피부의 수분 흡수도가 아뷰ー무야그에 비해서 낮아 피부를 절제하기 위해서 높은 에너지를 피부에 더해야 했어요. 그래서 피부의 열 손상이 컸습니다.

아뷰무야그 매질의 수분에 대한 높은 흡수율은 피부를 더 정교해서 아주 세심한 절제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구 동구 피부과에서는 사마귀 제거나 목이 버섯 등의 색소 조직의 예쁜 제거를 위해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CO2매질은 지혈 효과가 있고 치료 후에 피가 묻지 않고 딱지가 앉는 것을 볼 수 있었지만, 아뷰무야그레ー자ー은 지혈 작용을 하지 않고 치료 후에 피가 뭉치는 것을 볼 수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 레이저를 이용한 얇은 껍질은 3~5일 정도로 붉은 빛이 이어 지고, 딱지나 각질이 5일째부터 부분적으로 떨어지기 시작했다, 1주간 정도로 피부 표면 층이 회복하는 게 보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껍질이 얇은 레이저에 대한 오해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콜라겐 재생 기기에 대한 전반적인 오해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무엇이냐면, 레이저 얇은 막을 후 최소한 5일 후부터 1주일 후에 보면 피부 표면이 매끄럽고 밝고 빛이 나오는 것처럼 좋아지는 경험을 하는데 이런 반응은 시간이 갈수록 사라지는 환자가 종종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거나 효과가 일시적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까 설명했듯이 이것은 표피층의 회복에 불과하고 정작 우리가 의도한 콜라겐 재생은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에 걸쳐서 서서히 일어나서 한번만이라도 콜라겐 생성에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프록쇼날레ー자ー 자체가 피부에 부분적 절제하다 보면 얼굴 전체적으로 레이저 조사를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적어도 1달 간격으로 3~5회 치료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환자는 더 많은 횟수의 치료가 필요하든지 있었죠.3. 가 뷰의 잔 프로페셔널 레이저:모자이크

만약 얼굴에 피와 딱지가 싫어하고, 치료 후 바로 다음날부터 바로 세수하고 화장도 하고 싶으신 분에게는 아뷰ー무그라스을 매질에 한 프로패셔널 레이저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아뷰ー무그라스 매질의 특성 자체가 수분에 선택적으로 반응할 것이 있는데 피부에 조사하면 해당 레이저 빔은 표피층에 비해서 수분 함유량이 더 많은 진피층에 집중적으로 흡수됩니다.

이 매질을 이용한 엷은 껍질이 나오게 된 계기는, 표피층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개발되었습니다.

바로 초기의 프로 담뱃대로 불린 기기가 그랬다.

프락셀 역시 아뷰ー무그라스을 매질로 한 프라 크쇼날 기기였지만 그 당시 미국의 리라이앙토 회사에서는 해당 레이저를 개발하면서 일시 크쇼날이라는 말과 텔레비전 모니터를 구성하는 단위인 픽셀이라는 말을 모두 프락셀와 명명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비슷한 메커니즘의 모든 레이저는 후락셀 것으로 고유 명사처럼 활용할 만큼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상 생활에 불편을 느끼지 않는 조갯살을 할 수 있다는 원리 자체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는 먼저 진피층에 집중적으로 에너지를 흡수시키는 것으로 표피 온도가 가열될 것을 최대한 방지하도록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표피층은 피부를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지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손상을 받으면 그 같은 기능을 수행하지 않아 감염 위험성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부작용이 최소화된 얇은 만두피 레이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콜라겐 재생률이 낮아지고 아뷰ー무야그과 CO2직업적 레이저와 같은 횟수의 치료를 해도 만족도는 현저히 낮다고 생각됩니다.

병변에 의해서 다르지만 상처 치료의 목적이라면 5번은 기본이고 훨씬 많은 치료를 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모공과 상처 등 특정의 병변에 한정되어 처방하는 것이 아니라 콜라겐 재생을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치료하고 노화 피부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니들 고주파:시크릿

시크릿 니들 고주파도 모자이크처럼 표피층의 열 손상을 최소한으로 억제하면서 진피 내 콜라겐 재생을 내도록 개발된 기기였습니다.

니들을 진피 내에 넣자, 니들을 언급한 피부에 고주파 에너지를 흘리고 피부를 응고시키는 방식의 기기였습니다.

기존 아뷰ー무그라스의 차이는 진피 아래 층까지 깊숙이 침투한, 진피 아래에 있는 가죽 피지샘과 증식한 미세 혈관 조직을 열심히 파괴하고 여드름 개선 및 붉은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모포 주변 피부 조직을 고열로 가열시키고 피부 재생을 일으키는 것으로 모공 축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피부를 깎는 것은 아니어서 육안으로 똑똑히 눈에 띄는 결과를 받을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진행성에 수수가 있어 모공의 확장, 상처에서 고민하면 맛 보고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처에 좀 더 효과를 내려면, 먼저 언급한 대구 동구 피부과가 뷰의 야그 프로페셔널 레이저와 같이 복합 치료를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HIFU:더블로/수축

HIFU가 후락셀만큼 획기적이었던 것은 피부 깊숙이 침투한 유일한 장비이기 때문입니다.

피부 처짐과 관련 있는 피부층이 섬유 근막층에서 피하 지방층 밑에 근육층과 접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침투 가능한 장비 없을 때에는 절개하고 일부를 잘라내고 접합하다 얼굴 거상술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HIFU가 도입되어 수술적 방법이 아니더라도 섬유 근막층에 집 속초 음파 에너지를 전달하고 수축시키는 것에서 리프팅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 흡수 영역이 고주파와 달리 제한되어 있어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많은 사진 수의 치료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그 기기는 사진 수에 따라서 비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한 해외 자료에 따르면 얼굴 전체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보려면 300샷은 기본이고 훨씬 많은 사진 수가 필요하다는 것으로 나타나지만 자칫 진피 내 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꼭 경험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이 기기의 장점은 섬유 근막층까지 침투할 수 있다는 점, 진피층 상하부에도 침투시킬 수 있다는 점이 있고 단점으로는 치료 부분에 특정 부분에 한정되어 있어 많은 사진 수가 필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리프팅 목적으로 사용하고 보다 넓은 영역의 진피층에 열 손상을 가하고 탄력 개선을 원한다면 고주파나 IPL( 근적외선)를 이용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 또한 좋습니다.

6. 근적외선:스킨 타이트미국 싸이톤 사에서 개발한 BBL라는 기기는 IPL과 마찬가지로 다파장대에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IPL로 생각할 수 있지만 IPL과 달리 더 넓은 영역 파장대에서 구성된 것과 특정 파장대만을 집중적으로 출력하기 위해서 7개의 필터를 장착하고 있다는 점이 달랐습니다.

여기에서 스킨 타이트란 근적외선 파장 대만을 피부에 조사하는 것으로 그 파장은 피부의 진피층의 깊은 곳까지 스며들어 가열시킴으로써 피부 타이토닝그을 시켰습니다.

열응고에 의한 피부 타이토닝그은 시간이 갈수록 부드러워지므로 효과가 일시적이라고 생각되지만, 곧 콜라겐 재생이 몇개월에 걸쳐서 서서히 일어나므로, 그 후 탄력 있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킨 타이트는 2주마다 5회 정도 받기를 추천하고 있지만 대구 동구 피부과에서 피부층 전반에 치료하고 시너지 효과를 얻으려면 이와 함께 HIFu를 복합적으로 받기를 추천합니다.

미국 사이튼사에서 개발한 BBL이라는 기기는 IPL과 마찬가지로 다파장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IPL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IPL과 달리 더 넓은 영역의 파장대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과 특정 파장대만을 집중적으로 출력하기 위해 7개의 필터를 장착하고 있다는 점이 달랐습니다.

여기서 스킨타이트라고 하는 것은 근적외선 파장 대만을 피부에 조사하는 것으로, 그 파장은 피부 진피층 깊은 곳까지 침투해서 가열시킴으로써 피부 타이트닝을 시켰습니다.

열응고로 인한 피부 타이트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풀어지기 때문에 효과가 일시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곧 콜라겐 재생이 수개월에 걸쳐 서서히 일어나기 때문에 이후 탄력있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킨타이트는 2주 간격으로 5회 정도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대구 동구 피부과에서 피부층 전반에 치료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으려면 이와 함께 HIFu를 복합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피부과의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상업로 120 M스퀘어플러스 2층 306,307호오피부과의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상업로 120 M스퀘어플러스 2층 306,307호오피부과의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상업로 120 M스퀘어플러스 2층 306,307호오피부과의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상업로 120 M스퀘어플러스 2층 306,3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