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아쇠 수지 증후군 증상 엄지 마디 저림 통증

방아쇠 수지 증후군 증상 엄지 마디 저림 통증

일어나서 자기 직전까지 손가락을 움직이는 현대인들은 가끔 손목, 손가락 통증을 느낍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손가락을 움직이는데 통증이 느껴지고 딸깍 소리가 들리면 ‘방아쇠 수지 증후군’을 의심해 보라고 말씀드립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손가락을 펼칠 때 총의 방아쇠를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손가락 굽힘근에 결절이 생기거나 손등 골두 손바닥 쪽에 위치한 도르래가 두꺼워지고 그 아래로 힘줄이 간신히 통과하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특발성인 경우가 많습니다만, 손에 힘을 주는 작업이나 운동을 함으로써 일어나기 쉽습니다.

당뇨병이나 통풍, 신장 질환 등의 기저 질환이 있어도 발생하기 쉽습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을 엄지손가락 마디 저림, 통증, 방아쇠 소리와 비슷한 똑딱거리는 마찰음 등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픈 손가락을 손등에 뻗는 동작을 하면서 심각한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아픈 손가락 손바닥 부분에 압통을 느끼면서 결절이 닿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침에 증상이 나타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기도 하지만 증상이 다시 나타나며 심하면 손가락을 구부렸다 폈다 하는 증상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초기 찜질이나 마사지 등 간단한 방법으로 증상이 좋아지기를 기다리는 방법도 있지만 완전히 치료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강남본 정형외과에서는 정확한 검사를 한 후 환자 맞춤 관리를 하고 필요에 따라 빠른 시일 내 미세절개술을 실시하여 증상 완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만약 염증의 정도가 심하지 않고 유착 상태, 손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보존적인 치료를 적용합니다.

보존적 치료에서는 염증을 완화하는 약의 처방이나 물리 요법, 도수 치료 등을 실시합니다.

체외 충격파 요법을 통해 세포를 재생하고 손상된 조직을 정상화하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염증 분포가 넓어 유착이 발생한 경우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미세절개술을 시행합니다.

국소 마취 후 피부를 1~1.5cm 정도 절개한 후 손가락을 뻗는 힘줄을 둘러싼 터널 형태의 막을 세로로 잘라 힘줄 통로를 넓히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방아쇠 현상이 없어진 것을 확인한 후 피부를 봉합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 미세 절개술은 만성 질환, 고령의 환자도 부담없이 수술이 가능하므로 상담 후 실시하는 것이 좋아요. 수술 후에는 환자의 상태에 맞는 재활운동으로 손가락 경직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강남본 정형외과에서는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치료방법을 적용하고 있으며, 수술은 미세절개로 숙련된 전문의가 세심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불편이 있으면 빨리 치료를 시작하십시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강남본성형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275 배명빌딩 2층강남본성형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275 배명빌딩 2층강남본성형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275 배명빌딩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