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왼쪽 갈비뼈 통증, 오십견 증상이 의심되면 치료를 늦추지 마세요!

여성의 왼쪽 갈비뼈 통증, 오십견 증상이 의심되면 치료를 늦추지 마세요!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노화 현상이 일어나고 이때 적절한 대처를 하지 않으면 여러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눈으로 가장 크게 체감할 수 있는 퇴행성 변화는 외적인 부분이지만 외적인 부분은 건강상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신체 내부 부분은 건강상에 큰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쳐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됩니다.
오늘은 노화로 인해 초래되는 질환 중 어깨 관절에 발생하는 일반적인 질환인 오십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평소 이유를 알 수 없는 어깨 통증과 함께 여성의 왼쪽 갈비뼈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면 오늘의 글을 꼭 집중해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십견이란?

오십견이란 특별한 외상이 없는데도 어깨에 통증이 발생하고 그 통증으로 인해 어깨의 움직임에 지장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만약 이유를 알 수 없는 어깨 통증이나 여성의 왼쪽 갈비뼈 통증을 호소하게 된 경우에는 반드시 본 질환의 발병을 의심해 보아야 하며,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내원하여 정밀검진과 함께 이상 소견을 진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해당 질환은 다른 병명으로 동결견이라고도 하며, 수반되는 증상으로는 1기와 2기, 3기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은요?

오십견의 가장 흔한 증상은 여성의 왼쪽 갈비뼈 통증을 포함하여 어깨의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것이며, 이 통증으로 인해 처음에는 어깨를 안쪽으로 돌리기가 어려워지고 이후에는 팔을 앞으로 올리거나 밖으로 돌리기가 어려워지는 등 능동적, 수동적 관절운동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오십견은 증상 발현 기간 및 양상에 따라 3기로 나누며, 1기는 통증기로 첫 증상부터 약 3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이때는 어깨를 움직이지 않을 때도 통증을 호소하게 되고, 제2기는 동결기로 3개월에서 12개월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만성 통증과 함께 수동적 관절운동의 범위가 제한되며, 3기는 12개월에서 18개월 이상의 기간을 말합니다.
이 기간에는 통증이 경미해지고 관절운동과 관련된 경우 통증이 나타나는 양상을 보입니다.

오십견의 원인은?

오십견이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 불분명하지만 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나 운동 부족 시 발병합니다.
노화에 따라 견관절 주위의 연부조직이 퇴행성으로 변화하여 오십견이 생기고, 그 외에 견관절 부상이나 장기간 견관절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본 질환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 치료는?

오십견 치료 신경 차단술, 프로로 세러피, 체외 충격파, 도수 치료 등 비(외과적 치료법을 먼저 시행하면서 신경 차단술은 초음파나 실시간 영상 장치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아픈 부위를 관찰하면서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분에 약물을 주입하고 통증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프로로 테라피는 고농도 포도당 등의 인대 증식제를 초음파 또는 방사선 영상 증폭 장치를 이용하여 병변 부위에 주입하고 아픈 곳 주변의 세포에서 성장 인자가 생성되어 약해진 힘줄 인대가 다시 건강해지고, 근골격계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입니다.
체외 충격파는 높은 에너지를 보유한 음향 충격파를 병변 부위에다 충격파를 받은 부위의 혈관이 재생되며 힘줄 등 관절 주변 조직과 뼈가 활성화된 통증이 감소하면서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도수 치료는 의사의 진단에 기초하여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횟수 치료사가 손이나 신체의 일부만 사용하고 통증의 감소, 기능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입니다.
이런 치료법은 초기에 진행되자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없으므로 오십견에 관한 이상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내원하고 치료를 개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삼성에스마취통의학과의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69 에스팝타워 4층삼성에스마취통의학과의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69 에스팝타워 4층삼성에스마취통의학과의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69 에스팝타워 4층삼성에스마취통의학과의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69 에스팝타워 4층